마인크래프트/맵과 자료

마인크래프트 디펜스맵 '캐슬 타워 디펜스'

딩동딩 2014. 1. 16. 17:37
타워디펜스 유형의 게임 많이 해보셨죠..

마인크래프트로 타워디펜스를 만들다니.. 참 신기합니다. 마인크래프트에 미니게임 맵이 아주 많은데.. 타워디펜스는 처음 봅니다.

1.7 버전 이상만 가능합니다.

멀티는 안됩니다.. 원래 멀티를 염두에 두고 만든 맵이라는데 버그가 있어서 수정중이라고 하네요..


규칙


1. 블럭 부수지 마세요

2. 절대로 평화로움 난이도에서 하지 마세요

3. 버튼을 마구 누르지 마세요

4. 아이템을 살때 버튼에 가까이 있지 않으면 아이템을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


시야를 넓게 설정해야 합니다

밝기도 약간 밝아야 합니다

소리가 켜져있어야 합니다

입자는 최소로 해야합니다

 

처음 플레이 해보면 약간 생소합니다만 한판만 해보면 플레이 방법을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 별 세개입니다.


플레이샷

마인크래프트 타워디펜스 맵


맵을 켜보면 이 장소로 와있을겁니다. 인벤토리엔 활, 화살, 깃털(이거 들면 빨라집니다), 책 두권이 있고 신발이 신겨져 있을 겁니다.

왼쪽은 난이도를 설정하는게 있습니다. 이지, 노말(추천), 하드가 있습니다.

오른쪽이 잘 안찍혀있는데.. 시간 조정 버튼과 아이템 받는 버튼이 있습니다. 시간은.. 렉이 걸릴 것 같은 사람만 낮으로 바꾸면 되구요. 위에서 말한 아이템이 안들어왔다 하는 분은 아이템 받는 버튼 눌러서 아이템 받으시면 됩니다.



마인크래프트 게임 맵

오른쪽에는 타워 세개가 있습니다. '화살 타워' '스플래시 타워' '슬로우 타워'가 있습니다. 각각 특징은 대충 아시겠죠?... 앞에 표지판에도 써있고 책에도 써있으니 보시면 되구요

왼쪽에는 뭐.. '여기는 몹이 나오는 곳임' 뭐 이렇게 써있네요 한번 슥 보시구요..

다 보셨으면 중앙에 있는 버튼을 누르세요.


마인크래프트 타워디펜스
 
시작하면 100골드가 주어질 겁니다.

성벽을 보면 빨주노초파남보-- 색깔 있는 부분은 '타워를 만드는 곳' 입니다. 골드를 내고 타워를 지을 수 있습니다. 화살 타워는 50골드고 나머지 스플래시 타워와 슬로우 타워는 100골드입니다. 업그레이드는 3단계까지 있습니다.

오른쪽은 아이템을 사는 곳입니다. 뭐.. 화살이라던지 '에픽 활' 이라던지 이런걸 팝니다. 타워 다 짓고 돈 남을때 사는걸 추천합니다.

참고로 활을 이용해 직접 몹을 잡을때 골드를 더 줍니다..

상당히 어려워 보이는데.. 아주 쉽습니다.


마인크래프트 타워디펜스 맵
마인크래프트 타워디펜스 맵

다이아블럭 위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한 웨이브가 지나갑니다. 타워가 미처 못잡은 몹들은 활을 이용해 잡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타워는 한방향으로만 공격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 위치의 타워는 파란색 타워쪽으로만 공격할 수 있다는 거지요.

재밌습니다!



다운로드


용량은 1.6메가 정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