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mStone groove87-FR4 PBT (청축, 텐키리스)

딩동딩 2014. 7. 1. 22:56

이번에 기계식키보드 하나 구매했습니다. 한 학기동안 코딩을 노트북 키보드로 했더니, 그동안은 몰랐는데 손목이 시큰거리기 시작했습니다.


기계식키보드가 여러가지 있었는데, 조건을 몇개 설정하고 찾았습니다.


1. CapsLock 등의 키에 LED가 부착되어 있는 것

2. 청축

3. 텐키리스

4. 검정색


처음엔 한성 GO187 모델을 사려고 했으나... 단종이 되어버려서 찾다가 엠스톤 그루브87 PBT 모델을 구입하게 됐습니다.




지금 포스팅을 이 키보드로 하는 중입니다 ^^


mStone groove87-FR4 PBT 개봉기


엠스톤 그루브87 키보드


기쁜 마음으로 박스를 뜯었습니다.


좀있다 쓸건데.. 위에 보면 'added ABS' 라고 써있습니다.

ABS 키캡이 증정됩니다 ㄷㄷㄷㄷ 87개 전부 ㄷㄷㄷㄷ


대인배스럽네요. 키캡.. 따로 구매하려면 돈 꽤 많이 듭니다.




mstone groove87 fr4 pbt 키보드


박스 측면에는 축 종류가 표시되어있습니다.


저는 청축을 구매했으니 BLUE란에 파란 스티커가 붙어있네요. 적축이면 빨간스티커인가요? 궁금하네요




기계식키보드 청축 엠스톤 groove87


키보드 풀샷입니다. 뭐 딱히 특징이라고 할만한 건 없습니다만, F9, 캡스락, 스크롤락에 LED 창이 있습니다.

색은 초록색이구요.


F9에 뜬금없이 왜 LED가 달려있냐면. Fn+F9키를 누르면 윈도우키를 비활성할 수 있게 됩니다.

이거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게임하다 윈도우키 눌리면 진짜 짜증나죠.


무게는 1kg 약간 안됩니다.


여기서 구성품을 써보겠습니다.


키보드(^^)

직조 금도금 케이블

플라스틱 덮개

ABS 키캡 세트

ESC 주황색 키캡(ABS)

키캡 리무버

청소용 브러시

엠스톤 스티커(메탈)

PS2 커넥터


개인적으로 마음에 든 건 ABS 키캡과 케이블이 금도금+직조인점, 그리고 스티커 입니다.


특이하게도 스티커가 메탈 스티커네요.


붙일만합니다. 이뻐요 ㅎ




mstone groove87 fr4 pbt


키캡 밑부분 마감이 좀 그렇네요. 근데 뭐 이런게 상관있겠습니까.. 밑부분인데..


극도로 예민한 사람 아니면 아무도 신경 안쓸 것 같네요




텐키리스 기계식키보드

엠스톤 기계식키보드


키보드 연결부분은 3방향으로 선을 꺼낼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높이조절 다리 부분에 고무가 달려 있네요. 원래 고무가 없었다고 했는데 피드백을 받아 수정한 모양입니다.

바람직한 회사네요 ㅎㅎ




엠스톤 기계식키보드



후기

장점

- 합리적인 가격 (13~14만원대)

- 깔끔한 마감


단점

- 화살표 키 모양

  : 이건 개인 취향일 수 있으나.. ←↑→가 ◀▲▶보다 낫습니다. 후자는 별로네요.


아주 무난한 입문용 기계식키보드라고 생각합니다.



★★★★☆


제 키보드 수평이 안맞아서 -.- 별 하나 뺍니다.

포스트잇 접어서 아래에 끼워뒀네요. 방향키 누를때마다 키보드가 덜컹거렸는데 좀 화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