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캐논 복합기 e510 사용기

딩동딩 2014. 2. 4. 23:13
리뷰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요즘 사는게 많아서 허허..

집에서 잘 쓰던 복합기가 먹통이 되어서 하나 샀습니다. 잉크젯 복합기 쓸만한거 찾다보니 삼성전자건 20만원이 넘어가는지라 10만원정도 하는 캐논 e510을 골랐습니다. 사실 20만원정도 쓰려고 생각했는데 10만원짜리 복합기가 있으니 누가 이걸 안고를지 ㅎㅎ 벌크 아닌 정품잉크도 두개나 줍니다 허허..




개봉 및 사용기


캐논 복합기

점심 먹고 택배가 왔습니다. 따끈따끈하네영

는.. 개소리고 오늘 영하 10도라서 택배도 얼었습니다. 으으


캐논 복합기 e510
 
박스 안엔 뭐 별거 없습니다.
프린터 + 전원어댑터 + usb케이블 + 컬러잉크 + 흑백잉크 + 기타 잡다한거.. 이렇게 있네요.

기타 잡다한건 저기 warning 써있는 봉지 안에 들어있습니다. 설치용 CD랑 설명서같은게 있네요. 설명서 보면서 설치하면 됩니다.

ODD(시디롬)가 없는 분은 캐논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 받으시면 됩니다. 10메가가 넘어서 여기엔 못올리겠군요.


캐논 복합기
 
비닐을 다 뗍시다. 참고로 주황색 보호 스티커가 군데군데 붙어있습니다. 다떼야됩니다. 뒷쪽엔 주황색 플라스틱으로 된것도 있던데 전부 제거를 하셔야됩니다.


캐논 픽스마 복합기 e510

전원을 켜고 잉크를 장착. 잉크도 대충 장착하면 되는데.. 끼워넣을때 딱 맞물리는 느낌이 잘 안납니다. 삼성껀 철커덕 소리 났는데 이건 좀 다르네요.

참고로 컬러잉크는 CL-98, 흑백잉크는 PG-88입니다.


설치하는거 아주 쉽습니다. 그냥 설명서 보면 누구나 따라할 수 있습니다.
설치할 때 주의할 점usb로 미리 연결하면 안된다는 겁니다. 설치 프로그램으로 프린터 설치하다보면 usb 연결하라고 나올 때가 있습니다. 그때 연결해야합니다.


자 뭐 개봉기가 대충 이정도고.. 제 기준으로 장점과 단점을 써보겠습니다. cons & pros ^^;

장점
- 싸다 (대략 10만원)
- 잉크가 저렴하고 1000매정도 뽑을 수 있음

단점
- 검은색에 유광 (지문 잘남고 먼지 잘붙습니다)
- 소리가 좀 큼
- 내구성 약해보임 



뭐 그래도 단점이 그렇게 큰 건 아닙니다. 10만원에 인쇄, 스캔, 복사까지 할 수 있으면.. 외관같은게 무슨 상관이겠습니까..

별점을 매겨보자면 별 3개 반 주고싶습니다.

●●●◐○